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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게시판
  2. FAQ

고객님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겠습니다.

번호분류내용
    45제품/사용순서Q미로청소기 완벽 영상 가이드 (조립, 세척, 충전, 사용 방법)
    44제품/사용순서Q미로공기청정기의 LED가 색이 옅어지고 바람이 약해졌어요.

    미로공기청정기는 어두운 환경에서는 제품에 내장된 조도센서가 밝기를 감지하여 LED의 밝기가 감소되며, 사용 모드에 따라 자동 수면 모드로 운전합니다.


    * 오토모드 사용시

    낮에도 어두운 환경에서는 2분이상 제품을 오토모드 사용 시 조도센서가 작동하여 자동 수면모드로 운전합니다.

    자동 수면모드는 저소음 기술을 적용하여 LED 50% 감소, 풍량단계는 1단계 보다 낮은 최저 소음모드로 운전합니다.

    이후 오토모드이며 조도센서 작동 후 2시간 시점에서는  모든 LED는 꺼지며, 조작부의 A(오토모드버튼)과 달모양(수면모드버튼)의 위에 하얀 점으로 작동되고 자동 수면모드로 운전되고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동 수면모드 상태에서 주변 환경이 밝게 바뀌면 다시 오토모드로 운전합니다.


    * 수동모두 사용시

    수동모드시에는 LED 50% 감소만 있고 풍량은 설정해 놓은 풍량 단계로 작동됩니다.

    그리고 수동모드시에는 2시간 시점 이후에도 동일하게 LED 50% 감소만 있고 풍량은 설정해 놓은 풍량 단계로 작동됩니다.

    43제품/사용순서Q미로공기청정기 안에 무언가 들어갔어요.

    공기청정기의 전원을 끄고 30초 후에 송풍구 커버를 열고 이물질을 제거해주세요.

    이물질이 하부본체에도 그대로 있다면 상부본체의 분리버튼을 눌러 상부와 하부를 분리한 후 안쪽 이물질을 제거

    해주세요. 


    (영상보기) 앗! 아이가 공기청정기에 무언가를 넣었어요! 미로 공기청정기는 걱정 없습니다.

    </div>






    42제품/사용순서Q미로공기청정기 미세먼지 농도 표시창에 E3 코드가 표시됩니다.

    필터 상단에 부착된 필터케어시스템 스티커가 잘 부착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필터 상단에 부착된 FILTER CARE SYSTEM 스티커를 떼어낼 경우에는 정품 여부 및 수명 확인이 불가능하며 E3 에러코드와 함께 정상 작동되지 않습니다.


    스티커가 정상적으로 붙여있고 미세먼지 농도 표시창에 E3 에러코드가 표시되면 필터를 다시 한번 결합해주세요. 

    재결합 후에도 E3 에러코드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미로 고객센터 1661-5796 로 문의해주세요.



    41제품/사용순서Q미로공기청정기 토탈케어 센서 시스템 청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토탈케어 센서 시스템 청소하기

    정기적으로 진공청소기를 사용해서 먼지를 제거하시고, 덜 제거된 부분은 부드러운 천이나 면봉 등을 사용해주세요.

    청소 후에도 미세먼지 농도 수치가 계속 높게 표시된다면 안내에 따라 커버를 분리한 후 면봉을 사용하여 청소해주시거나, 입으로 후후 불어 먼지를 떨어지게 해주세요. 그럼에도 먼지가 제거가 안될시에는 진공청정기로 먼지를 흡입하여 먼지가 떨어지면, 빠르게 수치는 정상 수치로 표시 됨을 안내드립니다.

    평균적으로 토탈케어 센서는 약 1개월 주기로 청소를 권장합니다. 




    40제품/사용순서Q미로공기청정기 필터 청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미로공기청정기의 필터 교체하기 안내에 따라 필터를 분리한 후 필터 외곽을 감싸고 있는 보호망 표면의 먼지를 진공청소기나 부드러운 솔을 사용하여 먼지를 제거해주세요.

    필터의 청소 주기는 사용 시간 및 환경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인 환경에서 약 1개월 주기로 청소해야 합니다. 필터는 절대 물로 세척하지 마세요.


    미로공기청정기 청소 및 보관 방법 영상 보기 

    https://youtu.be/8eifDXMOcOI



    39제품/사용순서Q미로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시기와 필터 구매는 어디서 해야하나요?

    미로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시기


    · 필터의 교체 주기는 사용 시간 및 환경에 따라 다르며 약 6개월~1년에 한 번 주기로 교체를 해야 합니다.

    · 교체 주기가 되면 필터 교체 표시등이 점등됩니다.(필터 수명 10%일때 필터 교체 알림)

    · 풍량 단계 조절 버튼을 3초간 길게 누르면 필터 교체 알림이 해제됩니다.

     (필터를 교체하지 않고 해당 기능을 사용 시 알림은 해제되나 필터 성능이 매우 저하되어 공기 청정 효과가 떨어집니다. )

    · 필터 케어 시스템이 적용된 새로운 정품 필터로 교체하면 알림이 해제됩니다. 


    필터 구매는 미로 홈페이지와 미로 스마트홈 앱 스토어에서 모델 사양의 미로 정품 필터를 구매 교체하시면 됨을 안내드립니다.


    38제품/사용순서Q미로 공기청정기 조작 방법은?
    37제품/사용순서Q미로티 초기화 하기


    36제품/사용순서Q미로티 AI 세대 구분 방법

    미로티 뒷면의 레이저 각인을 통해 미로티 버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5회원/정보관리Q정품 등록 방법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미로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정품등록 코너에서 제품의 시리얼넘버를 확인 후 정품등록이 가능합니다.


    * 가습기 시리얼넘버(S/N) 확인 방법

    NR08 시리즈, NR09, NR10, MH5000, MH7000 : 스테이션 바닥면 S/N 번호

    NR07R 시리즈 : 미로티팩 바닥면 S/N 번호

    NR07,05,02 :  조절기 바닥면 S/N 번호


    * 공기청정기 시리얼넘버(S/N) 확인 방법 

    MP 시리즈 : 공기청정기 본체의 바닥면 S/N 번호


    * 선풍기 시리얼넘버(S/N) 확인 방법 

    MF 시리즈 : 스텐드 바닥면 S/N 번호


    * 청소기 시리얼넘버(S/N) 확인 방법 

    MPW, MAW, MBW 시리즈 : 진공부 S/N 번호 (먼지통을 진공부에서 빼시면 S/N 번호 확인 가능


    34기타Q유, 무상 A/S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 무상 A/S 안내

    제품 구입일로 부터 1년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경우 무상 A/S 가능합니다.


    하지만 무상 기간 내에도 고객의 과실로 인한 유상 A/S 발생 될 수 있습니다.

    1. 사용설명 미숙지로 인한 서비스 접수의 경우

    2. 사용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한 고장

    3. 제품의 개조, 임의분해, 훼손, 변형에 의한 고장

    4. 천재지변 (낙뢰,화재,염해,수해) 등에 의한 고장                                                                                                                                                                                                                     그 외 부적당한 환경에서의 사용으로 인한 고장시 유상 서비스로 진행 되십니다.


    ※ 유상 A/S 안내

    제품 구입일로 부터 1년 이상되고 중요한 수리를 요할 경우 유상 A/S 가능합니다.

                                                                                                                                                                                                                                                                 

    간단히 부품 교체만 필요한 경우 미로홈페이지, 미로스마트홈 앱 부품 코너에서 부품 구매 가능합니다.


    * 미로 고객센터(1661-5796) 상담 시 미리 확인해 주세요.

    구매일시, 구매처, 주문번호, 제품 시리얼넘버를 미리 확인해 주시면 빠른 상담 가능합니다. 


    33기타Q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미로는 자체 고객 만족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로 고객센터 업무시간


    평일 AM 10:00 – PM 17:00

    점심시간 12:30 – 13:30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 유선 문의 :  미로 고객 만족 서비스센터 1661-5796로 상담가능하며, 바로 연결이 되지 않더라도 전화번호를 남겨주시면 콜백서비스(순차적)로 연락드리고 있습니다. 


    * 온라인 문의 : 1. 카타오톡 플러스에서 "미로" 친구 추가 후 상담원 연결 시 상담원 채팅(순차적)이 가능합니다.

                         2. 미로홈페이지 1:1 문의에 글을 남겨주시면 상담원 답글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32제품/사용순서QmiroT LED 표시등 안내

    31제품/사용순서Q미로티AI 2.0 미로 스마트홈 연동방법 (안드로이드용) 영상버전
    30제품/사용순서Q미로티AI 2.0 미로 스마트홈 연동방법 (아이폰용) 영상버전
    29제품/사용순서Q미로티AI 미로 스마트홈 연동방법 (안드로이드용) 영상버전


    28제품/사용순서Q미로티AI 미로 스마트홈 연동방법 (아이폰용) 영상버전
    27제품/사용순서Q구글홈미니 스피커 연동방법 (공통영상버전)
    26제품/사용순서Q미로티 네이버 클로바 연동 사용방법
    25제품/사용순서Q미로티 IoT 와이파이 연동방법 (아이폰용)
    24제품/사용순서Q미로티 IoT 와이파이 사용방법 (안드로이드용)
    23제품/사용순서QMiroT (Bluetooth)에 관한 자주하는 질문

    1. Bluetooth란 무엇인가요?

    - Bluetooth는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로 무선 헤드폰, 스마트 워치 등의 제품에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2. WiFi 버전과 무슨 차이가 있나요?

    - WiFi는 집안에 사용하시는 공유기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되는 방식입니다.

      이 때문에 핸드폰으로 집 밖에서도 가습기 상태 보기나 원격 제어가 가능합니다.

    - 다만, WiFi의 경우 공유기와의 연결 설정 방식이 복잡한데 비해, Bluetooth는 고객님께서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miroT BT는 집 밖에서는 사용 못하나요?

    - 네. Bluetooth는 신호가 닿는 곳 까지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집 밖에서 신호가 닿지 않는 곳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4. 불빛이 깜빡이는 것은 어떤 상태를 뜻하나요?

    - 연결 대기 상태입니다.

      스마트폰과 연결이 되면 불빛이 켜져 있는 상태로 유지가 됩니다.


    5. 스마트폰 앱으로만 제어가 가능한가요?

    - 네. 현재 Android 스마트폰과 애플 아이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6. 스마트폰 두대에서 동시에 제어가 될까요?

    - 아니오. 한 번에 한 대씩만 제어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7. 기기 목록 화면에서 MIROT-B 밑에 뜨는 숫자들은 무엇인가요?

    - 각 기기의 고유 값입니다.


    8. 기기에 보면 끝 쪽에 까만 버튼이 있는데 무슨 용도인가요?

    - 현재는 사용되지 않는 버튼입니다.

    22제품/사용순서Q미로 선풍기 MF02 완벽 가이드(조립,설치,충전, 사용, 관리, IOT 연결 방법)
    21제품/사용순서Q미로선풍기 MF02 리모컨이 작동이 안되요.

    미로선풍기의 모터부지지대와 스탠드의 결합이 덜 된 경우 리모컨 작동이 안 될수 있어, 이러한 경우 모터부지지대와 스탠드를 다시 결합후 결합나사를 끝까지 돌려주시면 정상작동됩니다.


    20제품/사용순서Q미로선풍기 스탠드의 LED가 안 꺼져요.

    무선상태이고, IOT를 꼽지 않은 상황, 작동하지 않을 시 30분 이후면 LED가 꺼지며, 유선이고 IOT를 꼽고, 작동시에는 LED가 꺼지지 않습니다.

    * 미로티를 꼽은채로 있다면 스탠드의 LED가 꺼지지는 않습니다. IoT 자체가 소모하는 전류는 매우 적으나, 원격제어를 위해 배터리가 슬립모드로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장기간 보관시에는 반드시 IoT를 빼서 따로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19제품/사용순서Q미로선풍기 삐삐 소리가 나며 LED가 깜빡거리고 작동이 안되요.

    미로 선풍기는 차일드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삐삐 소리가 나며 LED가 깜빡 거리고 작동이 안 된다면 차일드락이 설정되어 있는 것이므로, 

    회전버튼을 길게 2초간 눌러 차일드락을 설정/해제 할 수있습니다. 

    차일드락 설정 후 리모컨이나, 미로 스마트홈 앱을 통한 원격제어는 가능합니다.




    18제품/사용순서Q미로선풍기 보조배터리 충전이 가능한가요?

    미로선풍기 보조배터리 충전이 가능한지는 배터리 용량에 따라 완충되는 전압이 차이가 납니다. 배터리 용량이 20000mAh은 되어야 미로선풍기 완전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 밖에 전격 DC 12V / 1.5A 이상 배터리 QC3.0 포트를 이용하게 되면 MF01, MF02의 배터리를 충전이 가능합니다.

    PD포트,QC2.0,일반충전포트는 이용할 수 없으니 확인하여 이용해 주세요.



    17제품/사용순서Q미로 가습기 NR09, NR10 수조 내부의 색상이 변했어요.

    미로 가습기 NR09, NR10의 UV살균 표시등이 켜지면 가습본체의 UV살균 LED가 작동하며 물속 세균을 없애거나 예방하고 깨끗한 가습이 가능하게 합니다.

    가습시 자동으로 작동되며, 수조 내부의 변색 현상은 UV로 인해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제품의 불량, 제품의 하자가 아닙니다.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무관함을 안내드립니다.


      




    16제품/사용순서Q미로가습기 NR09, NR10 UV엔진 LED에 물방울이 맺혔어요.
    미로가습기 NR09, NR10 제품의 온도차에 의해 UV엔진 LED 유리 내부에 물방울이 맺힐 수 있습니다. UV 살균효과와 내구성은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UV살균 램프 작동시 시각으로는 느껴지지 않지만,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거나 눈으로 직접 보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15제품/사용순서Q미로 가습기 NR09, NR10 완벽 영상 가이드 (세척,조립,사용 방법)
    14제품/사용순서Q미로가습기 UV 살균은 무엇인가요?

    UV가습엔진에  UV살균 램프가 장착되어 쉽게 생길 수 있는 세균을 예방해줍니다. UV램프는 세균을 3초만에 99.99% 박멸시키는 서울바오시스의 바이오레즈 UV-C LED가 차세대 미로가습엔진에 탑재되어 가습기를 작동되는 동안 물 속의 대장균, 폐렴균 박테리아 등 5대균을 제거하는 완벽한 자가 살균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액체형태의 살균제는 가습기 내부에 화학 물질이 남을 수 있지만, UV살균은 잔존물질이 없어 인체에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UV살균 램프 작동시 시각으로는 느껴지지 않지만,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거나 눈으로 직접 보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영상보기] 물까지 완벽 살균 되는 가습기? 전세계 유일무이한 완전체 가습기 !! NR10A로 온 가족 건강을 지켜주세요!

    https://youtu.be/YdfPytlNKKo




    13제품/사용순서Q가습기와 공기청정기 사용 방법은?

    공기청정기와 가습기는 일정 거리 이상(권장 거리 2.5 m 이상)을 유지해주세요.

     

    - 가습기에서 나오는 물방울은 미세먼지가 아니므로 인체는 물론 실내 공기 환경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공기청정기 먼지 센서는 미세먼지와 물방울을 구분하지 못합니다. 이는 공기청정기 먼지 센서가 입자의 크기만을 기준으로 미세먼지를 구분하기 때문입니다. 

    - 공기청정기와 가습기는 일정 거리 이상(권장 거리 2.5 m 이상)을 유지하여 공기청정기의 먼지 센서가 가습기에서 나오는 물방울을 미세먼지로 인식하는 상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공기청정기와 가습기의 거리를 2.5 m 이상 유지해도 미세먼지 농도가 올라간다면 가습기를 1단계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 습도가 높은 환경에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공기 중에 수분이 필터에 흡수되면 필터 및 제품의 수명이 급격하게 감소할 수 있습니다.






    12제품/사용순서Q미로 가습기 NR07시리즈 / NR08 시리즈 완벽 영상 가이드 (세척,조립,사용 방법)
    11제품/사용순서Q미로가습기 미로컨이 작동하지 않아요. (미로컨 미로티팩 페어링 사용방법)

    미로가습기 NR07SR,BR,GR 제품 사용 시 미로컨이 작동이 안되는 경우


    - 미로컨의 LED가 전혀 나오지 않는 경우 : 미로컨의 건전지를 교체하여 이용해주세요.

    - 미로컨의 LED는 나오며, 

      UN 코드가 나오는 경우 : 미로컨과 미로티팩의 페어링이 연결 안 된 상태로 페어링하여 이용해 주세요.

      DI 코드가 나오는 경우 : 미로컨과 미로티팩의 거리가 멀어진 경우이며, 새롭게 페어링하여 이용해 주세요.

      CO코드가 나오는 경우 : 미로컨과 미로티팩의 정상적인 연결이 되었으나, 전원이 꺼진 상태로 미로컨의 가습량 조절 버튼(물방울 모양)을 길게 눌러 전원을 켜진 후 가습량을 단계별로 조절하여 이용해 주세요.


    * NR07R 시리즈 미로컨 미로티팩 페어링 사용방법

    1) 미로컨 페어링 버튼을 길게 눌러 주세요. LED가 꺼질때까지만 버튼을 눌러주시고 떼주세요.

    2) 미로티팩 페어링 버튼을 길게 눌러주세요. LED가 꺼질때까지만 버튼을 눌러주시고 떼주세요.

    3) 다시! 미로컨 페어링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4) 이어서 미로티팩 페어링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5) 미로컨과 미로티팩 페어링 중입니다.

    6) 페어링 성공!


    * NR07R 시리즈 미로컨 미로티팩 페어링 사용방법 영상 보기

    https://youtu.be/Tb27c3Nypiw


    10제품/사용순서Q미로가습기 아로마오일 사용하면 안 되나요?

    아로마 오일 사용은 물에 넣어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로마 오일의 유분이 잘 닦이지 않으며, 가습기의 변색 및 가습 엔진의 고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아로마 오일에는 플라스틱 유화제가 들어있어 제품을 녹일 수 있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로마 오일의 사용으로 인한 제품의 고장의 원인일때에는 무상기간 내더라도 무상 AS는 불가하며 유상 AS 및 부품을 구매하여 교체해야 함을 안내드립니다.


    아로마오일 사용 시 고장의 사례

    1. 미로가습기 수조가 갑자기 깨져 버렸어요. -> 아로마 오일을 이용하여 플라스틱 유화재로 인한 플라스틱이 약해지면서 깨져버리는 현상입니다. 

    2. 미로가습기의 부품의 색상이 누렇게 되버렸어요 -> 아로마 오일을 이용하여 부품의 변색이 발생된 현상입니다.

    3. 미로가습기의 가습이 생성이 안되요 -> 아로마 오일의 진동자 표면에 겹겹히 끼게 되면서 진동자가 진동을 치더라도 가습이 형성이 안되는 현상입니다.

    4. 미로가습기 세척 시 이물질이 세척이 안되요. -> 아로마 오일의 성분들이 부품의 표면에 붙게 되면서 물세척을 하더라도 세척이 안되는 현상입니다.


    이외에도 아로마 오일로 인한 모든 제품의 고장의 원인으로 발생 시에는 사용 과실로 유상 AS로 되시며, 부품 교체시에는 미로홈페이지, 미로 스마트홈 앱에서 부품 교체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9제품/사용순서Q미로가습기 물 부족시 자동으로 멈추나요?

    미로가습기는 수조의 물이 1/3 시점일때 팬의 공회전 방지와 안전을 위해 물 감지 센서가 반응하며, 물보충 LED 알림 후 물이 추가되지 않을 시 자동으로 멈춥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물을 채워 이용해 주세요.


    8제품/사용순서Q미로가습기 습도가 안 올라가요.

    미로가습기는 타사 대비 가습량이 많은 대용량 제품으로써 풍부한 가습량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가습기를 이용 중에도 습도가 오르지 않는다면 가습기 사용 환경의 다른 여러 외부 요인으로 인한 것 일수도 있습니다.


    1. 가습기의 사용하는 곳에 외풍이 들어오는지 확인해주세요. 

       창문 틈으로 외풍이 들어오는 경우 눈에 보이지 않게 습도가 빠져나갈 수 있기때문에 습도가 잘 오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집안의 공기가 너무 차가운지 확인 합니다. 습도는 공기 중에 포함된 수분의 양을 뜻합니다.

       집내부의 공기의 온도가 높을(따뜻) 경우 공기는 팽창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수분을 많이 함유할수 있으므로 습도는 올라가게 됩니다. 더운 나라의 습도가 높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반대로 공기의 온도가 낮을(추울) 경우 공기는 수축하는 성질로 인하여 수분을 많이 함유하지 못하게 되면서 습도가 오르지 않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공기의 온도에 따라 가습을 지속적으로 하더라도 습도는 올라갈 수 있는 한계 상태 즉 포화 상태가 된 이후에는 공기중에 수분들이 포함되지 못하고 수분끼리 서로 응결하면서 공기보다 무거워진     물방울들은 가습기 주변에 물기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정상적인 현상이며, 가습이 잘 된다면 제품의 불량이 아님을 안내드립니다.


    3. 가습기의 용량에 비례하여 적정한 공간에 이용을 하고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미로가습기는 대용량의 가습기로 30평대 거실 정도의 평형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더 넓은 평형대에서 사용시에는 추가적인 가습기를 설치하여 이용해 주세요.


    7제품/사용순서Q미로가습기 가습엔진 수리가 가능한가요?

    미로가습기의 가습엔진 또는 UV엔진은 물로 완벽하게 세척 할 수 있게 완벽 방수, 완벽 방진 IP68 등급으로, 방진 6등급, 방수 8등급 각 영역에서 완벽한 보호능력을 갖춘 제품입니다. 

    모듈 안쪽은 실리콘으로 밀봉되어있어, 고장 시에는 별도 수리가 불가능하며, 가습엔진 또는 UV엔진을 교체하여 이용해야 합니다.


    무상 AS 기간은 제품의 구매한 시점으로 부터 1년이내이며, 고객님의 사용 과실의 경우에는 가습엔진 또는 UV엔진은 구매 교체하여 이용해야 함을 안내드립니다. 

    부품 교체 필요 시 미로홈페이지, 미로스마트홈 앱 부품 코너에서 부품 구매 가능합니다.


    * 미로 고객센터 상담 시 미리 확인해 주세요.

     - 구매일시, 구매처, 주문번호, 제품 시리얼넘버를 미리 확인해 주시면 빠른 상담 가능합니다.


    * 유선 문의 :  미로 고객 만족 서비스센터 1661-5796로 상담가능하며, 바로 연결이 되지 않더라도 전화번호를 남겨주시면 콜백서비스(순차적)로 연락드리고 있습니다. 

    * 온라인 문의 : 1. 카타오톡 플러스에서 "미로" 친구 추가 후 상담원 연결 시 상담원 채팅(순차적)이 가능합니다.

                         2. 미로홈페이지 1:1 문의에 글을 남겨주시면 상담원 답글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6제품/사용순서Q미로 가습기 팬이 돌지 않아요

    가습 엔진의 팬은 진동자에서 가습 형성 시 위로 뿜어내는 역활을 하는 부품입니다.


    팬이 멈추는 현상은 몇 가지의 경우가 있습니다.


    1. 가습 엔진을 세척을 위한 탈부착 시 팬을 잡고 엔진을 꺼내신다면 팬의 피복선의 무리가 생길 수 있으며, 이로 인한 팬이 안 돌아가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 -> 이러한 경우에는 팬이 돌지 않을 시 가습이 생성이 되더라도 위로 분출되지 못하기 때문에, 가습엔진 교체하시어 이용하시면 정상 이용 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 


    2. 장기간 보관 후에 제품을 꺼내 이용 시에는 팬의 안쪽에 소량의 윤활유가 굳어지면서 팬이 바로 돌지 않을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팬을 미온수에 30분 정도 담궈준 후 손으로 팬을 돌려주고 본체하부에 장착 시 정상 작동 될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팬이 작동이 되지 않을 시에는 가습엔진을 교체하여 이용 해야 함을 안내드립니다.


    3. 수조에 물을 넣지 않고 가습기를 작동 시에는 팬이 돌아가다가 바로 멈추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물감지 센서 작동으로 물이 없음을 바로 인식하고 제품이 정상적으로 멈춘 것이며, 물을 넣어 이용하시면 정상 이용 가능합니다.


    5제품/사용순서Q미로가습기 가습이 안되요 / 가습이 위로 올라오지 않아요.

    가습이 안되는 원인은 여러가지의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상황을 확인하여 가습기를 이용해 주세요.


    * CP02,03, NR07시리즈, NR08시리즈의 경우


    1. 중통이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중통을 미장착의 경우 가습이 생성이 되더라도 위로 분출되지 않습니다. 

        중통을 장착하여 이용해 주세요. 


    2. 본체 하부만 단독으로 흔들었을 때 물소리가 나는지 확인해 주세요.

    -> 본체 하부에 엔진이 수심 2cm 정도 유지되어야 정상 작동되며, 본체 하부가 물이 찰 경우 엔진이 수심 2cm 이상으로 깊이 내려가면서 정상 작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본체 하부의 물소리가 날 경우에는 본체 하부를 교체하여 이용해야 함을 안내드립니다.


    3. 수조에 물이 1/3 이상 있는지 확인

    -> 부유식 제품이기 때문에 진동자 위 수심 2cm 정도 유지되어야 정상 작동되며, 물부족 시에는 안전하게 작동이 멈추게 되므로, 물을 넣어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4.팬이 돌아가는지 확인

    -> 가습이 형성이 되더라도, 팬이 돌이 않을 경우 가습은 위로 분출되지 못 합니다. 이 경우에는 올바르게 가습엔진을 장착을 했는지 확인 후 재장착하여 이용해 주세요.

    -> 장기간 보관 후에 제품을 꺼내 이용 시에는 팬의 안쪽에 소량의 윤활유가 굳어지면서 팬이 바로 돌지 않을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팬을 미온수에 30분 정도 담궈준 후 손으로 팬을 돌려주고 본체하부에 장착 시 정상 작동 될 수 있습니다.

        위 처리 후에도 팬이 돌아가지 않는 경우에는 가습엔진을 교체하여 이용해 주세요.


    5. 가습이 형성이 되는지 확인

    -> 가습엔진의 진동자에서 가습이 형성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가습엔진의 진동자를 부드러운 스폰지로 세척한 후 재장착 해봐주세요. 

    -> 가습엔진의 진동자를 세척한 후에도 가습이 형성이 안될 시에는 조절기 또는 스테이션에 연결되는 포트를 재장착하여 이용해봐 주시고, 포토의 손상이 있다면 UV엔진을 교체하여 이용해 주세요.

    -> 가습엔진의 포트를 조절기 또는 스테이션에 꼽았을때 전원이 차단된다면 포토의 손상이거나, 물이 포트 안쪽으로 유입된 경우로 가습엔진을 교체하여 이용해 주세요. 



    * NR09, NR10의 경우


    1. 가습본체의 상부덮개가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가습본체의 상부덮개가 장착되지 않는다면, 가습이 형성이 되더라도 위로 분출되지 못 합니다.

        상부덮개를 장착하여 이용해 주세요.


    2. 가습본체의 하부를 흔들었을때에 물소리가 나는지 확인해 주세요.

    -> 가습본체의 안쪽으로 물기가 유입되면, 부유식 제품으로 가습본체의 엔진이 수심 2cm 이상으로 깊이 내려가면서 정상 작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가습본체의 내부판넬과 하부덮개를 분리하여 물을 빼서 이용해 주세요.

    -> 가습본체의 내부판넬 중심추가 분리된 경우에는 가습본체의 중심이 맞지 않음으로 가습본체가 기울어지며 가습이 되지 않습니다.

        가습본체의 내부판넬과 하부덮개를 분리하여 중심추를 재장착하여 이용해 주세요.

    -> 가습본체의 내부판넬의 외부 실리콘과 내부 실리콘의 정상 장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내부판넬의 외부 실리콘과 내부 실리콘의 재장착 후 이용해 주세요.


    3. 수조에 물이 1/3 이상 있는지 확인

    -> 부유식 제품이기 때문에 진동자 위 수심 2cm 정도 유지되어야 정상 작동되며, 물부족 시에는 안전하게 작동이 멈추게 되므로, MAX까지 물을 넣어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4. 팬이 돌아가는지 확인

    -> 가습이 형성이 되더라도, 팬이 돌이 않을 경우 가습은 위로 분출되지 못 합니다. 이 경우에는 올바르게 UV엔진을 장착을 했는지 확인 후 재장착하여 이용해 주세요.

    -> 장기간 보관 후에 제품을 꺼내 이용 시에는 팬의 안쪽에 소량의 윤활유가 굳어지면서 팬이 바로 돌지 않을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팬을 미온수에 30분 정도 담궈준 후 손으로 팬을 돌려주고 본체하부에 장착 시 정상 작동 될 수 있습니다.

        위 처리 후에도 팬이 돌아가지 않는 경우에는 UV엔진을 교체하여 이용해 주세요.


    5. 가습이 형성이 되는지 확인

    -> UV엔진의 진동자에서 가습이 형성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UV엔진의 진동자를 부드러운 스폰지로 세척한 후 재장착 해봐주세요. 

    -> UV엔진의 진동자를 세척한 후에도 가습이 형성이 안될 시에는 스테이션에 연결되는 자석 단자를 재장착하여 이용해봐 주시고, 자석 단자의 손상이 있다면 UV엔진을 교체하여 이용해 주세요.

    -> UV엔진의 자석 단자를 스테이션 자석 단자와 붙였을때 전원이 차단된다면 자석단자의 손상이거나, 물이 단자 안쪽으로 유입된 경우로 UV엔진을 교체하여 이용해 주세요.


    * 위 사항을 확인 후에도 가습의 정상작동이 안 되신다면, 모델에 맞는 가습엔진 또는 UV엔진을 교체하여 이용해주세요.

      부품 구매는 미로 홈페이지, 미로스마트홈 앱에서 해당 모델의 부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 무상 AS 기간은 구매일로부터 1년이내 가능합니다. 

      미로 고객센터 1661-5796으로 문의주시거나, 미로홈페이지 1:1 문의글에 글을 남겨주시거나, 카카오톡 챗봇 "미로" 친구추가하시어 상담원 연결 채팅으로도 문의 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 


    4제품/사용순서Q미로가습기 사용 시 어떤 물을 사용해야 하나요?

    미로가습기는 진보된 물감지 센서기술을 통해 수돗물만을 사용해야하는 타제품과 달리 수돗물, 생수 , 증류수 등 깨끗한 물 사용을 권장합니다.


    단, 수돗물 사용시 각 가정의 수도관 배관의 노후로 인해 수돗물이 깨끗하게 나오지 못할 경우에는 정수기, 생수 사용을 권장드리며, 음용 가능한 수돗물이라면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정수기, 생수 사용 시 물 특성상 장시간 두실 경우 수돗물에 비해 세균 번식의 보다 빠를수 있습니다.

    가습기의 물은 매일 자주 교체해주시고 매일 제품 세척을 해주시면 가장 좋은 가습기 사용 방법임을 안내드립니다.


    3제품/사용순서Q미로 가습기 세척 방법은?

    미로가습기는 부품을 분해하여 깨끗이 물세척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일반 가습기의 물통(수조)만 씻는 방식이 아닌 엔진과 모터(팬)까지 깨끗이 물세척이 가능합니다. 


    세척 시에는 부드러운 스폰지로 중성세제를 묻혀 부품을 살살 닦아주시고 엔진의 진동자 표면에도 물때가 생기기 때문에 살살 닦아 물때를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세척 시 칫솔, 쑤세미 등으로 닦아주면 진동자의 표면의 스크레치가 발생하여 가습량이 현저히 줄거나, 가습이 되지 않을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스폰지로 세척해 주세요.

    중성세제를 제외한 알콜, 아세톤, 구연산, 베이킹소다, 식초 등으로도 세척하면 절대 안되며, 이로인한 작동 안될 시에는 고객님 과실의 사유로 무상기간 내더라도 부품을 구매하여 교체해야 함을 안내드립니다. 

    물의 온도는 미온수(40℃이내)의 물을 이용하여 세척하여 주시고, 뜨거운 물을 이용시에는 플라스틱 제품의 변형 및 변색이 될 수 있습니다.


    가습기는 매일 세척 후 깨끗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사용 방법입니다.


    * 물세척 가능 제품 

    CP02,03, NR02,05, NR08 시리즈,NR07R 시리즈, NR09, NR10, MH5000, MH7000


    *세척 불가 부품

    어댑터, 터치스테이션, 조절기, 미로티팩, 미로컨은 물세척이 불가합니다. 

    간단히 물티슈, 수건으로 먼지와 이물질을 닦아 이용해 주세요.



    [NR08 series] 세척하기 

    https://youtu.be/ENoSjHX8oo4?list=PLvR6ZZkXPFci3RC14fOnZUG-DNYW6zbvm


    [NR09A/NR10A] 세척하기

    https://youtu.be/A4d50s6LVmo






    2제품/사용순서Q해외에서 사용 가능한가요?

    미로 제품의 어댑터는 110V~220V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 주파수 역시 50Hz와 60Hz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변환 단자를 사용하시면 전 세계 어느 나라에서든 사용 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



    1제품/사용순서Q미로 제품의 부품 별도로 구매가 가능한가요

    편리한 미로 제품의 부품 구매 가능합니다. 

    쉽고 편리하게 미로홈페이지에서 부품을 구매하여 교체하여 제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로홈페이지, 미로스마트홈 앱 부품 코너에서 모델별 부품을 구매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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